가볼 만한 곳/축제 및 전시공연

도초 수국축제 볼거리와 입장료 신안 도초도 가는 방법 등 총 정리!

♣글벗지음♣ 2022. 6. 21. 10:04

  6월 24일부터 7월 3일까지 신안 도초도에서 열리는 도초 수국 축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신안 도초 수국 축제에 대한 기본정보와 볼거리, 도초도에 가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으니 관련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본문을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신록이 푸르름을 더하고 여름의 길목에 들어선 지금, 6월 24일 부터 7월 10일까지 전남 신안군 도초도에 자리한 도초 수국공원에서는 도초 수국 축제가 열리는데요.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도초도로의 여행! 오늘 이 시간에는 도초 수국 축제 볼거리와 입장료, 도초도에 가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1. 도초 수국공원은? 

  이번에 도초 수국축제가 열리는 전남 신안군 도초도에 위치한 도초 수국공원은 2005년 폐교한 초등학교 자리에 신안군과 주민들이 힘을 모아 수국을 심고 부지를 조성한 공원입니다. 이름처럼 풀과 나무가 푸르른 섬 도초도에 축구장 170개 넓이의 도초 수국공원에는 다채로운 색상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수국 1004만 송이가 심어져 있어 장관을 이룹니다. 

도초 수국축제 - 도초 수국공원

 

  처음 수국공원을 조성한 때에는 1만 2천 제곱미터의 부지에 산수국, 불두화, 나무수국 등 수국 14만여 주를 심어 2019년 첫 수국 축제를 열었는데 약 2만여 명이 넘는 관광객이 다녀가 사람들에게 도초도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2. 도초 수국축제 안내

  2019년 6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던 도초 수국 축제가 2년여 만에 다시 열리게 되었습니다. 도초 수국공원을 찾은 관광객들이 형형색색 수국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하였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 도초 수국축제 안내 > 

    - 축제기간 : 2022. 6. 24.(금) ~ 7. 3.(일), 10일 간

    - 장       소 : 전남 신안군 도초면 지남리 973 도초 수국공원 일원 

    - 전화번호 : 061-240-8454

    - 영업시간 : 09:00~18:00 

    - 입  장  료 : 무  료 

  

3. 도초 수국축제 볼거리

 [ 팽나무 10리길 ]

도초 수국축제 - 팽나무 10길

  도초도의 화도 선착장에서 부터 수국공원 인근까지 3km가 넘는 길이 "환상 공원"이라는 이름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이곳에서부터 다채로운 색상의 알록달록한 수국과 함께 "팽나무 10리 길"이 수국공원과 이어져 있습니다.

  팽나무 10리길은 "2020년 전라남도 도시숲 평가대상"과 "2021년 산림청 가로수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명소로, 명품 팽나무 716그루가 줄지어져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낸답니다. 

 

 [ 영화 "자산어보" 촬영 세트장 ]

도초 수국축제 - 자산어보 촬영장

  이와 더불어, 2021년 개봉한 영화 "자산어보"의 촬영 세트장이 그대로 남아 있어 영화 속 모습 그대로 영화 팬들을 맞이합니다. 수묵화 같은 흑백 화면이 인상적이었던 영화 "자산어보"의 감동을 다시 한번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속 주인공처럼 마루에 걸터앉아 멀리 바다를 보는 경험도 함께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시목 해수욕장 ]

도초 수국축제 - 시목 해수욕장

  도초도를 왔다면 시목해수욕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뒤로는 산이 병풍처럼 둘러 있고, 앞으로는 옥빛 바다 사이로 금빛 모래가 2.5km나 이어지는 풍경은 언제 봐도 환상적입니다. 한 여름에 해수욕장을 즐기기에도 안성 맞춤이라 도초도를 찾았다면 시목해수욕장 해변에 들러 시원한 바닷물에 발을 담가 보면 지상 낙원을 느낄 수 있답니다. 

 

4. 도초도 가는 방법

  신안에는 1000여개가 넘는 섬이 있는데 신안에서 제법 큰 섬에 속하는 도초도는 아직 육지와 다리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목포에서 도초도로 들어가는 방법은 3가지인데요. 세부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목포(북항)에서 차도선을 타는 방법 ]

    - 차도선을 이용해 도초도로 가는 방법입니다. 하루 4번 운항하며  2시간가량 소요되고 운항요금은 8~9천 원가량입니다. 자차가 있으면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 목포 연안여객선 터미널에서 쾌속선을 타는 방법 ] 

    - 하루 3번 운항하는 쾌속선을 타고 도초도로 갑니다. 50분 가량 소요되며, 요금은 3만 원가량입니다. 1666-0910으로 연락해 당일 시간표 및 운항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암태남강 선착장에서 비금(가산)으로 가는 방법 ]

    - 신안 암태도 남강 선착장까지 차를 타고 들어가 비금도까지 1시간 간격으로 운항하는 철부선을 탑승해 40분가량 이동하여 비금 가산 선착장에 입도합니다. 비용은 6천 원으로 배 타는 시간이 가장 짧아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비금 가산에서 도초 수국 축제장까지 왕복 버스를 운행하고 있어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 도초도로 가는 목포 여객선 확인하러 가기 >>>>

 

 

  지금까지 도초 수국축제 볼거리와 함께 도초도에 가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주말은 아이들과 가족,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신안 도초도에서 수국 축제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