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톡톡/축제 및 전시공연

화담숲 여름 수국축제 예약방법 볼거리 및 모노레일 이용 등 총 정리!

by 생생 정보톡톡 2022. 6. 11.

 

  신록이 푸르름을 더해가는 6월, 지금 경기도 광주 곤지암의 화담숲에서는 초여름에 가장 아름다움을 뽐내는 "여름 수국 축제"가 한창인데요.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화담숲으로의 여행! 오늘 이 시간에는 화담숲 여름 수국축제 볼거리와 예약방법, 모노레일 이용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화담숲 여름 수국축제는?

  화담숲에서는 6월 1일부터 7월 초 까지 한 달 여 간 "여름 수국 축제"를 진행합니다. 지금 이맘때 가장 아름답다는 수국 축제를 통해 100여 품종 7만여 본의 다채롭고 화려한 수국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화담숲 여름 수국축제

 

<  화담숲 여름 수국 축제 안내 >

  - 축제기간 : 2022. 6. 1.(수) ~ 7. 3.(일) 

  - 장       소 : 화담숲 일원(경기도 광주시 도척윗로 278-1 화담숲) 

  - 전화번호 : 031-8026-6666

  - 영업시간 : 매일 (화~일) 09:00~18:00 (매주 월요일 휴무)

  - 입  장  료 : 성인 10,000원, 경로/청소년 8,000원, 어린이 6,000원 (모노레일 탑승권 별도 구매)

 

2. 화담숲 여름 수국축제 볼거리

    화담숲 입구를 시작으로 수국원을 비롯한 원내 곳곳에서 100여 종 7만여 본의 다채로운 수국 무리가 저마다의 빛깔로 물결을 이루며 나들이객을 반기는데요. 특히, 약 4,500㎡(1,360평) 규모의 화담숲 "수국원"은 총 17개의 테마원 가운데 여름에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와 짙푸른 신록 사이로 수국 군락이 꽃망울을 터뜨리며 숲 속에 비단길을 수놓습니다. 

화담숲 여름 수국축제

 

  조밀한 꽃들이 모여 한 송이 부케와 같은 "큰 잎 수국", 커다란 다발로 풍성함을 자랑하는 "미국수국", 고깔 모양의 흰색의 꽃이 만개하는 "목수국", 소담하고 청초한 푸른빛의 "산수국" 등 푸른빛의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수국들이 저마다 아름다움을 경쟁하듯 방문객을 맞이한답니다. 

  또한, 수국 군락이 푸른 비단길처럼 자태를 뽐내는 수국원을 비롯해 화담숲 원내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여름 여행의 인생 사진을 마음껏 남길 수 도 있습니다. 

 

화담숲 여름 수국축제

 

  "화담숲 여름 수국 축제"는 여름의 따스함이 가득한 야외에서 온 가족이 나들이를 즐길 수 있고, 사랑하는 연인들에게는 필수 데이트 코스로도 자리 잡았는데요. 화담숲을 관람하며 이끼원, 자작나무 숲 등 6곳의 주요 테마원을 돌아보며 스탬프를 모아 보는 "화담숲 스탬프 투어"도 계속됩니다. 

  아울러, 6월 10일(금)부터 6월 19일(일)까지 21:00~23:00 밤에 반딧불이 관람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고요. 정원사와 함께 화담숲 곳곳을 돌아보며 화담숲 식물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 숲" 프로그램도 신청하여 만나 볼 수 있답니다. 

 

3. 화담숲 여름 수국 축제 예약방법

  "화담숲 여름 수국 축제" 기간 동안 인파에 방해받지 않고 여유로운 관람을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예약은 화담숲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예매를 하고, 방문일 입구에서 모바일 티켓을 제시하면 입장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화담숲 여름 수국축제 - 이용요금

* 홈페이지 결제 시 1000원 할인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화담숲 여름 수국축제 예약하러 가기 >>>>

 

화담숲 여름 수국축제 - 모노레일
화담숲 여름 수국축제 - 모노레일

 

  화담숲에서는 1~3 구간 별로 모노레일을 탑승해 둘러볼 수 있는데요. 모노레일로 이동하며 내려다보는 화담숲의 풍경도 장관이니 꼭 한번 타보시기 바랍니다. 모노레일 탑승권은 매표소 및 각 승강장의 자동발권기에서만 구매가 가능한데, 성수기(봄, 가을)에는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자, 지금까지  화담숲 여름 수국 축제 볼거리와 예약방법, 모노레일 이용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주말은 아이들과 가족,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화담숲에서 멋진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초여름의 길목에서 화담숲 수국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