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 미환급금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현재 통신사에서 소비자에게 돌려주지 않은 통신비 미환급금이 무려 43억 원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통신비 미환급금이 무엇인지, 조회방법과 환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통신비 미환급금이란?
통신비 미환급금은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이용한 각종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통신사를 이동하면서 이중 부과되거나 과납되는 요금이 있는데 통신사에서 고객들에게 알려주지 않아 발생하는 잉여금입니다. 이 돈은 통신사에서 가지고 있는 돈이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 통신비 미환급금을 조회하여 환급 여부를 스스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고객들은 통신비 미환급금에 대해 잘 모르고, 본인의 미환급금이 있는지 여부를 잘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여 본인의 미환급금은 꼭 찾아보셔야 되겠습니다.
2.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는 "스마트 초이스"에서 할 수 있는데요. 해당 서비스는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8시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는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가 SKT, KT, LG U+, SK브로드밴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서비스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통신사를 선택한 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 없이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조회 결과 환급액이 있다면 회원가입을 한 후 환급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에서는 통신비 미환급금 뿐만 아니라 유료방송, 단말기 지원금 미환급금과 같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본인의 환급금 여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3. 통신비 미환급금 환급 신청 방법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화면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통신사를 선택한 후 미환급금 여부를 조회하면 과오납 요금과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 또는 설비 보증금의 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KT 과오납 요금 164,600원의 미환급금을 확인하였습니다.
환급 금액을 확인한 후 환급받고자 하는 본인의 은행 계좌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환급 신청을 하면 되며, 환급금은 영업일 기준 최대 7일 이내 계좌로 입금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간에는 통신비 미환급금이 무엇인지, 조회방법과 환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았는데요. 휴대폰을 해지했거나 번호 이동을 한 적이 있다면 몰라서 못 받았던 숨겨진 나의 돈, 통신비 미환급금이 없는지 꼭 확인하여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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