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로 인해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거나 14일 간의 격리 조치를 시행했던 각 국가들이 이제는 무격리 입국이 가능하도록 입국절차를 완화함으로써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입국 시 격리를 면제해 주는 국가에 대해 알아보고 나라별 입국규정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우리나라의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기준

  우리나라의 경우 백신 접종자는 자가격리가 면제되지만 미접종자는 현행대로 입국 후 7일 간 격리해야 합니다. 격리가 면제되는 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노바백스, 스노백, 시노팜, 코비쉴드, 코백신, 코보백스 등 10종류이며, 국내 접종자의 경우에는 접종내역이 자동 등록되지만 해외 접종자는 보건소에 접종증명서를 제출해야 됩니다. 

 

2. 여행가능 국가별 입국 규정

  입국 후 격리면제 등에 관한 규정은 각 나라마다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하여야 합니다. 현재, 유럽의 대부분의 국가는 격리면제 규정을 완전히 해제 하였지만 중국이나 대만, 일본은 백신 접종여부에 상관없이 무조건 격리해야 합니다.

  이외의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PCR검사 음성확인서 지참 시 격리 없이 입국이 가능하다고 하니 세부 지침은 대한항공 코로나19 업데이트센터나 외교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격리 해외여행 가능국가 - 나라별 입국규정

 

 

3. 국가별 입국 규정 확인하는 방법

대한항공 코로나19 업데이트센터 (https://www.koreanair.com/kr/ko/travel-update/covid19/map)

 

 

  지금은 각 국가별로 수시로 입국 규정이 업데이트가 되고 있기 때문에 대한항공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코로나19 업데이트 센터"에서 관련 규정의 업데이트 현황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도로 보는 출입국 규정을 통해 각 국가별로 입국 가능 국가, 검사 및 입국, 검사 및 격리, 입국 제한으로 나누어져 있어 한 눈에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코로나19 업데이트센터
대한항공 코로나19 업데이트센터

  

  본인이 여행하고자 하는 국가를 선택하면 해당 국가의 여행제한 사항과, 음성확인서 필요 여부, 여행 시 필요서류, 보건패스 필요 여부, 마스크 착용 의무 여부 등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해외여행을 마치고 우리나라로 입국할 때의 자가격리 여부 등 관련 규정도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니 격리 면제가 되는 국가들이 많이 있네요. 이제 코로나 이전처럼 마음놓고 전 세계를 돌아다닐 날도 머지 않은 것 같아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입니다.  

 

  자, 지금까지 입국 시 격리를 면제해 주는 국가에 대해 알아보고 나라별 입국규정을 알아보았는데요.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는 분이라면 반드시 확인하셔서 입국이 금지된다던지 격리되는 낭패를 보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